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

강원도 원주 여행의 랜드마크, 사운드 오브 사일런스

by redlak 2024. 9. 29.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분위기 좋은 카페 한 곳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방 카페의 경우 보통 연인, 혹은 가족 단위로 많이들 방문하기 때문에 규모가 매우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 드리는 이 카페는 공장식 카페처럼 좌석 면은 그렇게 많다고는 할 수 없지만, 다양한 볼거리들 덕분에 면적으로는 매우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었습니다.

 

 

Sound of Silence는 미국의 유명 아티스트인 사이먼 앤 가펑클(Simon & Garfunkel)의 노래 제목이기도 합니다. 한국말로 번역하면 침묵의 소리라고도 할 수 있으며, 역설적인 표현으로 첫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그래서인지 처음에 더욱 익숙하게 카페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1. 위치

서울에서 가깝고도 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 동남부권 기준으로 차가 막히지 않을 때에는 차로 1시간 안팎이면 도착할 거리에 있습니다. 광주원주 고속도로 덕분에 더욱 좋은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원주에는 가볼만한 곳이 적지 않게 있습니다. 먼저 소금산 출렁다리를 비롯하여 치악산, 그리고 대형 리조트인 오크밸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명 여행지에 먼저 왔다가 이 카페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주로 자연을 테마로 한 볼거리가 많은 만큼 이 카페도 자연 측면에서 접근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넓은 부지를 활용하는 만큼 다소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자가용으로밖에 방문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독립적인 곳에서 카페가 가지고 있는 풍광과 분위기가 매우 좋기 때문에 더욱 추천해 드립니다. 자차를 가지고 오는 분들을 위해 주차장도 1~3 주차장까지 넓게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주차 문제에 있어서도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2. 환경

카페인만큼 음료가 메인이고, 어린 아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명 브랜드의 아이스크림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느 카페와 비슷하게 음료 가격은 상대적으로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기준 7,000원입니다. 맛은 특별히 있기 보다는 평균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맛있는 편에 속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와 함께 베이커리도 작은 규모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규모가 크지 않고 빵의 종류도 그만큼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빵의 맛은 기대에 비해 아주 좋습니다. 특히 베스트로 표시 된 시그니쳐 메뉴들은 충분히 추천 드릴 수 있는 맛입니다.

 

 

3. 경관

사실 위 두 영역에서의 아쉬움은 바로 경관에서 모두 해소됩니다. 넓은 공간에서 오는 여유로움과 넉넉함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소리를 모티브로 하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소리에 특화되어 있었습니다. 큰 원형의 건물에서는 가운데의 풍경을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고, 특히 빈백(bean bag)에 누워서 바라보는 바깥 풍경은 큰 여유로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원형으로 둘러싸여 있지만 충분히 넓은 마당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어색함은 느낄 수 없습니다.

 

 

빈백 이외에도 뒤에 넓은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서 10명 이상의 대가족이 방문 하더라도 충분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인원 구성으로 방문 하더라도 좋은 장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2층에도 야외 공간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 어디서든 좋은 분위기에서 카페와 자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충분히 음식을 즐긴 후에 밖에 나가서 이 카페의 하이라이트를 만나보면 좋습니다. 바로 중앙으로 가서 소리를 내 보면 소리의 공명으로 인해 재미있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든 한번쯤은 가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소리에 대해 느낄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도 잘 나와 있으니 한번쯤은 따라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분위기 좋은 카페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서울에서도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한번쯤 시간 내어 방문해 보셔도 충분히 좋은 장소로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